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 약, 대처, 지금 당장 확인해보세요! (더위 먹은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 더위 먹은 증상, 더위 먹었을 때 대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더위 먹은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이 도움이 될 지, 그리고 어떤 대처를 해야 증상이 완화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글을 찾아보신 여러분들, 더위로 인해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본 글을 정독하시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장담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권위있는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더위 먹은 증상에 대한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서울대학교 병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메핸식 실전 압축 의학 지식과 함께합니다.
1. 더위 먹은 증상
흔히 말하는 ‘더위 먹은 증상’은 일사병, 열사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더워서 땀이 나고, 짜증이 나고 이런 것들을 넘어서 우리 몸에 이상이 가고 있다는 신호가 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호소하는 증상이 일사병 쪽인지 열사병에 가까운지 확인해보세요!
(1) 일사병
일사병의 경우에는 땀을 굉장히 많이 흘리면서도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보통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일사병에서 경증일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여름철 온열질환 중에서는 가장 흔합니다!
1) 원인
무더운 환경 속에서 땀은 많이 흘리면서 수분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상황 속에서 커피나 알코올을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는 우리 몸에서 수분을 빼앗아가는 놈들입니다!
2) 증상
체온이 38도 가까이 올라가면서 어지러움, 두통과 함께 기력저하, 오심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근육 경련이 일어나거나, 실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열사병
열사병은 일사병에 비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단순히 일사병처럼 체온이 올라가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닌, 우리 몸의 체온 조절 중추가 고장이 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은 더워 죽겠는데, 땀이 나지도 않고 고열이 지속되는 것입니다.
– 증상
열사병은 체온이 40도 가까이 올라가면서 의식 변화를 비롯한 환각, 발작의 증상을 보입니다.
열사병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119를 통해 빨리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2. 더위 먹었을 때 대처
더위 먹었을 때의 대처는 조금 진부한 내용일 수 있겠지만, 우리 몸의 온도를 정상적으로 낮춰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더위를 먹은 것처럼 몸이 좋지 않다면 우선 아래의 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약은 그 다음입니다!
- 즉시 시원한 곳으로 이동: 가능하면 에어컨이 있는 실내나 그늘진 곳으로 이동하여 체온을 낮추세요.
- 수분 섭취: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섭취하세요. 전해질 음료도 도움이 됩니다.
- 옷을 벗거나 헐렁한 옷 입기: 체온을 낮추기 위해 가벼운 옷을 입거나 옷을 벗으세요.
- 미지근한 물로 몸 식히기: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거나 물수건으로 몸을 닦아 체온을 낮추세요.
- 응급 처치 필요 시 119 호출: 의식이 혼미하거나 심한 증상이 지속되면 즉시 119에 연락하여 응급 처치를 받으세요.
3. 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
더위 먹었을 때 많은 분들이 두통과 어지러움을 이유로 타이레놀을 찾으시곤 합니다!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통증 완화와 발열 감소를 위해 사용됩니다. 그러나 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의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이 일시적으로 체온을 낮출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인 체온 조절 실패나 탈수 문제를 해결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위에서 말씀드린 수칙이 지켜지는 상황에서, 두통과 어지러움 증상을 완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타이레놀을 드시면 두통과 어지러움 증상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이레놀이 체온을 낮춰주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4. 더위 먹었을 때 약 추천
더위 먹었을 때 약은 두 가지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1) 이온 음료
- 전해질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포츠 음료나 전해질 보충 음료를 드셔주세요!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약(?)입니다.
덥다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쭉쭉 마시지 말아주세요! 커피는 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이온 음료는 수분뿐만 아니라, 땀으로 인해 잃어버린 전해질도 보충해주기 때문에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2) 진통제
- 두통이 동반될 경우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이나 이부프로펜(애드빌)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 , 진통제는 이온음료처럼 더위 먹은 증상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겪으시는 증상이 두통 , 어지러움이라면 그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타이레놀, 대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무더운 요즈음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십니다. 온열질환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통해 우리 몸을 지켜나갑시다!
타이레놀은 두통과 어지러움의 완화에 도움이 될 뿐, 일사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핸이었습니다.